광양시, 귀농어귀촌협회와 소통‧공감의 시간

2023-08-30 16:24
  • 글자크기 설정

귀농귀촌 정착 지원 정책 및 지역민과 상생발전 방안 모색

광양시는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어귀촌협회와 소통‧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광양시]

광양시는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광양시귀농어귀촌협회와 소통‧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귀농·귀촌인들의 고충과 건의 사항을 청취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지원 방향과 지역민과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2024년도 귀농‧귀촌 유치 활성화를 위한 신규사업, 귀농어귀촌협의회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귀농·귀촌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현실적인 귀농‧귀촌 활성화 정책을 마련하고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돕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송명종 농업정책과장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현실적으로 겪는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해 농촌에 조기 정착시키고, 체계적인 맞춤형 지원 등 귀농·귀촌인을 위한 더 나은 정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2023년 하반기 조직개편을 통해 귀농‧귀촌 전담팀을 구성해 귀농‧귀촌인의 체계적인 사전 준비, 안정적 정착지원을 위한 자체 신규사업 발굴 등 귀농·귀촌 지원을 한층 강화해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