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8월 '분청문화의 날' 행사 성료

2023-08-30 15:49
  • 글자크기 설정

트로트 공연, 관람객 2천2백여 명 무료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 열린 8월『분청문화의 날』행사가 2천2백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 2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진=고흥군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 열린 8월『분청문화의 날』행사가 2200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 2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트로트 공연 △수제 제습기&캐릭터 실내화 만들기 △풍선아트 체험 △관람객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제습기의 과학 원리를 간단한 재료로 만들어 보는 수제 제습기와 동물 캐릭터 실내화 만들기에 수많은 관람객이 몰려 큰 인기를 끌었고, 풍선아트를 체험한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와 각양각색의 풍선들이 박물관을 가득 채웠다.

이날 하이라이트인 트로트 공연 행사는 지역 가수팀인 별이와 세잎클로버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혼성듀엣 더블루 이어즈와 진이랑 등이 차례로 무대를 장식해 관람객들로부터 연이은 환호와 앵콜을 요청받아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관람객 참여와 박물관 대내외 홍보를 위해 박물관 무료 관람과 즉석 노래자랑, 개인 SNS 박물관 홍보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했고, 행사 후에는 우리군에서 생산한 유자, 석류 가공 음료를 무상으로 제공하였다.  

한편, 올해 5월부터 매월 운영 중인 분청문화의 날 행사는 다양한 채널 홍보와 입소문이 더해져 누적 인원 9천 명을 넘어선 가운데 회를 거듭할수록 관람객들의 기대와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9월 분청문화의 날 행사는 추석연휴인 9. 30일(토) 오후 2시부터 분청문화박물관, 갑재민속전시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