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제2의나라' 박범진 사단과 손잡았다…아쿠아트리에 300억원 전략적 투자

2023-08-30 08:56
  • 글자크기 설정

아쿠아트리서 개발 중인 MMORPG '프로젝트A' 퍼블리싱 계약도 체결

[사진=하이브IM]
하이브IM은 30일 하이브와 함께 아쿠아트리에 총 3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와 함께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로젝트A(가칭)' 퍼블리싱 계약도 체결했다.

하이브IM과 하이브, 아쿠아트리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게임 시장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다짐했다. 특히 하이브IM은 아쿠아트리의 신작 '프로젝트A'의 판권을 확보, 기존 퍼블리싱하는 '별이되어라2'와 함께 MMORPG 라인업을 구축하고 서비스 역량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쿠아트리에서 개발 중인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A'는 AAA급 대작 MMORPG를 목표로 한다. 박범진 아쿠아트리 대표는 앞서 넷마블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나라' 등을 개발한 바 있다. 아쿠아트리 측은 성공적인 선행 작품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프로젝트A'의 개발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MMORPG의 새로운 기준점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하이브IM는 아쿠아트리와의 협력을 통해 MMORPG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한층 넓힌다는 방침이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이번 투자를 결정한 것은 무엇보다 박범진 사단의 탁월한 개발 역량과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높게 샀기 때문"이라며 "공고한 협력을 통해 양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