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수도 분야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 등급

2023-08-28 10:2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상수도분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8일 시에 따르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중 상수도 분야는 전국 기초 상수도 113개 기관을 대상으로 격년으로 경영실적을 평가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경영관리·경영성과 등 2개 분야 18개 세부지표로, 평가등급은 최상위 등급인 ‘가’ 등급부터 ‘마’ 등급까지 5개로 나눠져 있다.

안산시 상수도는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고품질 수돗물 생산·공급을 위한 ‘스마트 물관리 통합시스템 구축사업’ 으로 수돗물 공급 전 과정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했다는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밖에도 안정적인 수돗물 생산·공급을 위해 안산·연성 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 상수도 미공급 지역(비늘치 마을)에 상수도관 신설, 노후수도관 신설 및 확장사업, 급수불량지역 수도관 교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한편 백현숙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전 직원이 경영효율화 추구와 재무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