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전개

2023-08-07 14:28
  • 글자크기 설정

각종 재난 상황 대한 대처요령과 불의의 사고 예방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유태일 부시장을 비롯해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 지역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시민안전과 직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석정동 이마트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폭염에 따른 효과적인 행동 요령을 홍보하고 각종 재난 상황에 대한 대처요령과 불의의 사고를 예방코자 마련됐다.

또한, 폭염 행동요령이 포함된 부채와 쿨토시 등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온열질환 예방 수칙과 물놀이 안전수칙 등 효율적인 행동 요령을 적극 홍보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슈퍼 엘니뇨로 인한 이상기후로 호우와 폭염이 반복되면서 유난히 덥고 습도가 높은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산업재해 및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특보 발령에 따라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과 더불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안성시 ‘노동안전지킴이’는 산업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산업현장에 대한 상시적인 현장점검과 계도 활동 등을 실시해 안전조치 강화를 통한 산업재해 사고 감축을 위해 경기도와 안성시에서 함께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4명의 노동안전지킴이가 2인 1조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홍보캠페인은 경기도 전역에 폭염 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노동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실시했으며 노동자들이 자주 왕래하는 안성 제1산단 산업단지 사거리와 시내에서 공사 중인 한 건설 현장에서 전개됐다.

노동안전지킴이는 안성 제1산단 사거리에서 관내 노동자에게 산업재해 안전수칙 준수 및 온열질환 3대 예방 방법(그늘·물·휴식)을 안내했으며 홍보물과 함께 여름철 노동자들이 작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쿨토시 등을 배부했다.

또한, 아양동 내 건설업 현장에서는 현장소장 등 안전관리자에게 노동자들의 휴식시간 보장·그늘막 설치 등을 당부했으며 안전관리자 역시 사업장 소속 노동자들과 함께 온열질환 등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긴 장마가 끝나고 혹서기가 도래함에 따라 온열질환이 산업재해 원인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안성시 노동안전지킴이는 온열질환 등을 포함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상시 계도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