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사진=텔유어월드]](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3/08/04/20230804153735135226.png)
지난 6월 16일 발간된 이 책의 저자는 임승철 대표와 서지영 대표다. 두 대표가 이 책을 쓰게 된 이유는 챗GPT등 AI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안내서를 만들어 새로운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서다.
서 저자는 “최근 챗GPT, 브랜딩 등이 유행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진 못한다. 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안내서가 이 책”이라고 설명했다.
임 저자는 “직접 브랜딩을 하면서 많은 고충을 겪었는데, AI를 활용해서 브랜딩을 해보니 생각했던 것과 같은 결과물이 나왔다. 그 결과물을 보고 저와 같은 고충을 겪는 새로운 창업자,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했다”며 발간 이유를 알렸다.
‘AI로 브랜딩하다’는 다양한 AI에 적용할 수 있는 브랜딩 원리를 소개한다. 실제로 사업을 하며 겪었던 경험과 시행착오를 공유하며 이해를 돕기 위해 엄선한 AI를 활용한 브랜딩 예시와 실전 노하우가 담겼다. 특히 브랜딩과 마케팅 과정 중 필요한 상황에 맞춰 쓸 수 있는 AI 명령어 템플릿 ‘만능 프롬프트’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이외에도 △AI브랜딩 프로세스 안내 △AI가 업계에 작용되는 현황 △AI비서 이용법 △브랜딩 요소 △AI가 불러올 마케팅 시장의 변화와 챗GPT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등이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