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군은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장에서임실군 홍보관과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하고, 옥정호 등 주요 관광지와 치즈 등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실군 홍보관은 전 세계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색있고 매력적인 임실군만의 관광상품을 널리 홍보하고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심민 군수도 잼버리 행사장을 찾아 전 세계 잼버리 대원들에게 임실군을 알리는 홍보 활동에 힘을 보탰다.
이벤트는 카카오톡 채널 추가 또는 유튜브 구독과 알람 설정, 임실관광 퀴즈쇼, 천만관광 임실을 외치는 ‘행운의 7초를 잡아라’등 흥미로운 아이템으로 진행하고, 참여자에게는 옥정호 출렁다리 입장 교환권, 임실 여행 홍보 기념품(볼펜·샤프 세트), 야외용 매트 등을 증정하고 있다.
이와 함께 청정지역 임실에서 생산되는 치즈 및 요플레 등 다양한 유제품도 한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임실N치즈 판매장을 운영하고, 치즈 무료 시식 등 다양한 판촉 행사도 열고 있다.
또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하는 ‘임실N치즈축제’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군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임실군 관광객 유입과 임실관광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