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쿨썸머페스티벌 성공적 개최 '탄력'

2023-07-05 17:27
  • 글자크기 설정

무주군, 무주덕유산리조트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무주군
[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5일 ㈜무주덕유산리조트(대표 배성수)와 ‘무주쿨썸머페스티벌(Cool Summer Festival)’의 성공적 개최와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무주덕유산리조트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야간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무주군은 무주 쿨썸머페스티벌 추진단 운영 및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담당키로 했다.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는 앞으로 10년(2023~2033년) 동안 매년 2회(7월 셋째 주 토~일, 8월 셋째 주 토~일)에 걸쳐 장소(점핑파크)를 무료로 제공한다.   
 
황인홍 군수는 “축제는 꾸준히 열려야 지역의 자원으로서 의미가 있다”며 “무주의 큰 자산인 ㈜무주덕유산리조트를 기반으로 첫발을 내딛는 무주쿨썸머페스티벌이 지속해서 개최가 되고 또 사랑받는 축제로 발전을 거듭해갈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 15일~16일 양일간 덕유산 리조트 점핑파크에서 열리는 2023 무주쿨썸머페스티벌은 자연 속에서 음악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자음악(EDM) 축제다. 

올해 페스티벌에서는 △바가지 바이팩스서틴(Bagagee Viphex13)이 진행하는 DJ스테이지 △장지율 등 인디가수와 DJ들이 함께 즐기는 해피히피 스테이지 △스컹크 프로덕션(Skunk Production), 비톤 디제이 랩(Beatone DJ Lab) 등이 크루별 무대로 펼치는 크루스테이지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DJ 공연이 진행되는 실내 공간 ‘라운지스테이지’에서는 일렉트로닉, Rock과 함께 설치미술, 요가, 싱잉볼, 핸드팬 워크샵, 천연염색, 마더피스 타로 워크숍, 맨디헤나, 찻자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과 캠핑존, 먹거리존 등도 마련된다. 
 
무주 과학영농종합시설 개소
사진무주군
[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5일 과학영농종합시설 개소식을 개최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내에 위치한 과학영농종합시설은 연면적 1330㎡ 규모의 지상 2층, 지하 1층로 지어졌다.

1층에는 농산물안전분석실·토양검정실·사무실, 2층에는 세미나실과 정보화교육장, 소의회실, 문서고 등을 갖추고 있다.

군은 과학영농종합시설 조성으로 병해충 진단 및 중금속 측정 등 신속한 기술지원이 가능해져 친환경농업 실천 확대는 물론, 반딧불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 구축, 농가소득 증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