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남대천이 별빛다리로 '찬란'

2023-07-04 17:24
  • 글자크기 설정

무주군, 경관보도교인 남대천 별빛다리 개통

사진무주군
[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경관보도교인 남대천 별빛다리를 개통했다고 4일 밝혔다. 

남대천 주변 경관조성 사업의 일환인 남대천 별빛다리는 앞으로 ‘1000만 관광도시 도약’을 목표로 하는 무주군의 랜드마크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장 133m, 보행 폭 2m, 주탑 높이 30m 규모인 남대천 별빛다리는 지난해 5월 착공해 총 사업비 30억원이 투입된 것으로, 최대 이용 가능 인원은 성인(75㎏ 기준) 1000명이다. 

‘남대천 별빛다리’란 명칭은 지난 5월 25일에서 6월 7일까지 14일간 무주군민을 대상으로 다리이름 공모 및 설문조사 실시해 그 결과를 반영해 확정했다. 

이달 3일 열린 개통 기념식에는 황인홍 군수와 이해양 군의회의장, 윤정훈 도의원을 비롯한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개통식과 야간경관조명 및 미디어파사드 점등식, 다리걷기 및 관람 등을 함께 즐겼다. 

황인홍 군수는 “반딧불이의 고장 무주의 이미지에 걸 맞는 야간경관을 만들어 또 하나의 명물, 또 하나의 볼거리, 또 하나의 관광자원을 탄생시켰다는데 자부심을 느낀다”며 “남대천 별빛다리로 인해 무주의 밤이 더 아름다워지기를, 무주가 더욱 활기차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대천 별빛다리 사업이 포함된 남대천 주변 경관조성사업은 민선 7~8기 공약사업이자 동부권 발전사업으로, 오는 2025년까지 5년간 총 사업비 194억여원이 투입돼 반디테마 빛거리, 남대천 주변 경관디자인 및 콘텐츠, 빛 체험존, 포토존, 휴게쉼터 및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무풍·부남면에 책 배달 서비스 시행
사진무주군
[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6개 읍·면 중 작은도서관이 없고 스마트도서관만 운영하고 있는 무풍과 부남면 지역에 형설지공군립도서관을 통해 책 배달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무풍과 부남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는 스마트도서관(무인 대출·반납기)에는 각 200여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지만, 신간 도서 비치율이 상대적으로 낮아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무주군은 읍·면별 도서관 이용 격차를 해소하고 도서 대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책 배달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에 무주군민이면 누구나 형설지공군립도서관에 회원 가입을 하고 유선을 통해 원하는 책을 신청하면, 매주 수요일에 해당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출 도서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작은도서관 이용 주민이 형설지공군립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도서를 빌리고 싶은 경우에는 상호대차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주 수요일에 해당 지역 작은도서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