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신세계와 손잡고 혁신 상품 내놓는다

2023-06-08 11:00
  • 글자크기 설정

8월부터 만두 등 CJ 핵심 신제품, 이마트·SSG닷컴·G마켓에 선 론칭

올해 4분기 만두·밀키트 등 HMR 등 기획 제품도 출시… "기업 간 시너지 기대"

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 3사 협업 로고와 슬로건.

CJ제일제당과 신세계 유통 3사의 협업 로고와 슬로건.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으로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식품과 유통 부분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손 잡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자는 취지다. 이번 협업은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를 콘셉트로, 크게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 △유통 및 마케팅 등 두 영역에서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과 브랜드 기획, 제조, 마케팅에서, 신세계 유통 3사는 데이터, 상품 기획(MD), 플랫폼 기획과 운영 영역에서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

협업 품목은 CJ제일제당의 주요 간편건강식(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와 ESG 카테고리인 비건 제품으로, 올해 4분기 내 혁신 제품을 내놓는 것이 목표다.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신제품들을 기획한다. 협업을 상징화한 ‘심볼 로고’도 만들었다. 무한한 가능성의 우주와 양사의 공통 심볼인 꽃을 상징화했다.

또 올 하반기 출시를 준비 중인 CJ제일제당의 주요 신제품들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이는 것도 의견 일치를 봤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만두 등 HMR △분식류 등 K-스트리트 푸드 △케어푸드 등 ESG 등 총 5가지 카테고리다. 이 제품들은 올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선(先) 론칭한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이날부터 9일까지 이틀 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참여해 CJ제일제당 테마관도 운영한다. 신세계 유통 3사와의 혁신과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전달하겠다는 콘셉트로, 시너지 소개영상 존(zone), 혁신 제품 쇼케이스 및 푸드 라이프스타일 테스트·체험 존으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손을 맞잡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면서 “기업 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