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제68주년 현충일 추념식 거행

2023-06-07 13:46
  • 글자크기 설정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

'제68주년 현충일 추념식'에서 김충섭 김천시장이 추념사를 하고 있다[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6일 충혼탑에서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기 위해 '제68주년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추념식은 오전 10시 전국 동시에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묵념을 올리고 5837부대 3대대의 예총, 헌화·분향, 추념사, 헌다, 헌시 낭송, 추모곡, 현충일 노래 순으로 진행됐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안식을 기원하며 추념식이 마무리됐다.
 
특히, 이번 추념식의 헌시는 '2022년 김천시 추모헌시 시민공모전'에서 최우수 작품으로 입상한 김덕희(삼락동) 님의 “삼산이수를 밝힌 호국영령들에게”를 정미라 주무관이 낭독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추념식에는 많은 봉사자도 참석했다. 해군전우회는 참석자들에게 손수 흉화를 달아드렸고, 새마을교통봉사대는 행사장 주변의 원활한 교통 진행을 위해 봉사했으며, 김천시 재향군인여성회도 고령의 국가유공자에 대한 안내와 음료 봉사를 하는 등 현충일 추념식이 아무 사고 없이 마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김천버스에서 보훈 가족에게 무임승차권을 배부하여 추념식장을 찾는 보훈 가족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자유와 평화의 시대를 살고 있다”라면서“그분들의 고단했던 삶을 잊지 않고, 명예를 선양하고 예우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국가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보훈 시책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국가보훈처가 1961년 군사원호청으로 출발한 지 62년 만에 국가보훈부로 승격됨에 따라 앞으로 참전군인,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도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