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네덜란드와 원전사업 협력 추진

2023-06-05 10:03
  • 글자크기 설정

6월 2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열린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해서 황주호 한수원 사장(오른쪽 둘째)이 네덜란드 원전운영사(EPZ)의 카를로 월터스 CEO(Carlo Wolters)와 면담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은 2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KNA)와 공동으로 한국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에는 네덜란드 경제기후정책부(EZK), 원자력안전 및 방사성방호청(ANVS), 원전운영사(EPZ), 원자력연구원(NRG&PALLAS) 및 산업체 등에서 90여명이 참석했다. 

한수원은 이 자리에서 국내 원전기술과 산업계의 우수함을 소개하고, 분야별 B2B 협력회의를 진행해 양국 기업 간 상호 협력과 인적교류를 확대했다. 

네덜란드 정부는 안정적인 전력공급 및 국가 에너지안보 확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난해 말 원전 건설 로드맵을 발표하고, 1000MW 이상의 원전 2기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행사가 양국 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 및 미래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