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빵 히트치자 CU, 고려대·연세대 축제에 빵 후원

2023-05-25 11:15
  • 글자크기 설정

대학교 축제에서 CU 연세우유 크림빵을 들고 있는 학생들 [사진=CU]


CU가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축제에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를 후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편의점 디저트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 시식 경험을 제공하고 상품에 대한 고객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CU는 지난 22일부터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연세우유 말차생크림빵, 고대1905 사과잼페스츄리, 연세우유 티라미수생크림컵 등 현재까지 출시된 10여 종의 인기 상품을 전달했다.
 
상품을 나눠주는 부스는 열리자마자 긴 줄이 만들어지며 준비된 일일 증정 수량이 한 시간도 안돼 모두 동났다. 디저트 증정 행사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된다.
 
또 CU는 고려대학교 축제 현장에서 앞으로 CU에서 만나보고 싶은 신상품 제안과 기존 상품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CU는 대학생 소비자들의 의견을 향후 신상품 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는 황치즈, 솔티 카라멜, 말차, 앙버터, 밤잼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들로 출시되며 올해(1~4월) CU의 디저트 매출을 전년 대비 281.4%까지 끌어올렸다.

CU가 올해(1~4월) 서울시 지역별 연세우유 크림빵, 고대1905 프리미엄 빵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세우유 크림빵은 연세대학교 인근인 신촌동과 연희동에서, 고대1905 프리미엄 빵은 고려대학교 인근인 안암동, 제기동에서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소연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편의점 디저트에 대한 인식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인 연세우유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을 축제 시즌에 맞춰 대학생 고객들에게 전달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CU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의 구색을 늘리며 명실상부한 디저트 명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