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차드빗 거래소, 베트남블록체인협회와 함께 베트남 시장 겨냥

2023-05-22 14:19
  • 글자크기 설정

판득쭝(Phan Đức Trung) 베트남블록체인협회 부회장이 베트남블록체인협회 1년간의 사업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오차드빗 거래소]

차세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인 오차드빗 거래소(OrchardBit Exchange)는 지난 17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한 베트남블록체인협회(VBA) 창립 1주년 기념행사에 초청돼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 시장 겨냥에 공격적인 움직임을 발표했다.

베트남블록체인협회는 베트남 내무부의 허가를 받은 베트남 최초의 블록체인 협회로 지난해 4월 27일 설립돼 현재 베트남 정부를 대표하는 유일한 블록체인 민관 협력기관이다.

이번 행사는 설립 후 1년간의 사업 경과 및 앞으로의 사업 방향의 주축의 역할을 할 산업별 대표 기업들에 대한 감사패 증정 및 호치민 국립대학교와의 공식 협업 발표 등 VIP 기관들만 초청한 고위급 네트워킹 행사다.

지난 1년간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은 FTX 거래소의 파산 및 루나 코인 폭락 사건 등으로 인해 많은 홍역이 있었지만, 이와 동시에 수많은 기업과 전통적인 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함으로 시장의 규모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커진 상황이다. 베트남블록체인협회는 이러한 시장 흐름을 선도하는 기관들과의 공격적인 협업 구도를 발표했다.

판득쭝(Phan Đức Trung) 베트남블록체인협회 부회장은 베트남 최대 IT 그룹인 FPT 홀딩스의 전 CFO이자, FPT 캐피털의 설립자이며, 현재 Decom 홀딩스 회장을 겸임하고 있는 IT 기술 및 금융의 손꼽히는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이날 판득쭝 부회장은 직접 1년간의 베트남블록체인협회의 다양한 성과를 소개하면서 "웹3.0 기술로 그 어느 때보다도 국경의 장벽이 무의미해졌고, 산업을 선두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정부와 시장을 융합하는 역할을 베트남블록체인협회가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차드빗 거래소 글로벌 사업 부문 호이남 리 대표이사(맨 왼쪽)가 베트남블록체인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음 [사진=오차드빗 거래소]

호이남 리(Hoai Nam Le) 오차드빗 거래소 글로벌 사업 부문 대표는 베트남블록체인협회의 출범 및
1년 간의 사업 경과를 밀접히 진행해 온 협력사로, 이번 행사에 공식 감사패를 수여받으면서 오차드빗 거래소가 베트남블록체인협회 및 베트남 블록체인 시장에서 대표적인 선두 거래소 플랫폼으로 자리하도록 생태계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을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