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시장 "동탄~인덕원·경강선(월곶~판교)은 의왕시민 오랜 숙원사업이자 핵심사업"

2023-05-18 11:03
  • 글자크기 설정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면담

동탄~인덕원선, 경강선(월곶~판교) 조기 착공 건의

[사진=의왕시]

김성제 시장이 16일 "동탄~인덕원·경강선(월곶~판교)은 의왕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자 시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핵심사업"이라고 피력했다.

이날 김 시장은 오는 2028년 개통을 앞두고 사업계획적정성을 재검토중인 '동탄~인덕원선'·'경강선(월곶~판교)' 건설사업 관련, 국가철도공단을 찾아 이사장과 사업 조기 착공 등 현안사항에 대해 상호 의견을 개진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동탄~인덕원선과 경강선(월곶~판교)이 지연된 것을 감안, 사업계획적정성 재검토 완료 후 조속한 시공 발주와 올해 안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동탄~인덕원선'의 경우, 설계단계 시 미반영된 제3기 신도시 등 개발계획 반영·장래 수송수요 증가를 고려, 4~6량으로 증차 편성 또는 첨두시 열차운행간격 단축을 통한 운행 횟수 증가 방안을 건의했다.
 
또 시민들에게 사업추진 현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착공 전 주민설명회 추가 개회를 요청했다.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은 “의왕시 현안사항에 대하여 면밀히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 시장은 “금년 내 착공과 성공적인 사업 완수를 위해 앞으로도 중앙정부 및 관계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 대응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