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집중호우 피해복구현장 점검

2023-05-16 15:22
  • 글자크기 설정

장수읍 대덕마을 찾아 신속한 복구 주문

[사진=장수군]

최훈식 장수군수가 이달 4~5일 집중호우로 마을 공용주차장과 축대가 붕괴되고, 토사가 유출되는 피해를 입은 장수읍 대덕마을 복구현장을 점검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이달 4~7일까지 장수군에는 109.2㎜의 강우량을 기록했다.

이로 인해 대덕마을에는 주차장 및 축대 붕괴, 토사 유출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군은 우기철을 앞두고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덕마을 마을 공용주차장 및 축대 복구를 위해 총 사업비 2억5000만원을 투입해 항구 복구할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다가오는 우기철을 대비해 피해를 입은 현장에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가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달라”며 “집중호우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빈틈없는 대비 태세를 갖춰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강조했다.
 
최훈식 군수, 마약 예방 ‘NO EXIT’ 릴레이 캠페인 동참

[사진=장수군]

최훈식 장수군수가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허윤종 장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최 군수는 다음 주자로 정영선 농협중앙회 장수군지부장과 김용준 장수농협 조합장을 지명했다.

한편, 캠페인은 최근 마약 범죄의 심각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해 펼치고 있는 범국민적 예방 캠페인이다.

‘NO EXIT 릴레이 캠페인’은 지목을 받은 사람이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 문구가 담긴 인증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면 된다.
 
임산부·영유아 건강 위한 영양 플러스 사업 실시

[사진=장수군]

장수군보건의료원이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영양플러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16일 군에 따르면 영양 플러스사업은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영·유아의 영양 위험 요인을 개선하기 위해 일정기간 동안 영양 교육와 보충 식품을 제공해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장수군에 거주하고 있는 임신부, 출산·수유부, 만 6세(생후 72개월)까지의 영유아 중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 위험 보유자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보충할 수 있는 맞춤형 식품패키지(분유, 곡류, 달걀, 우유, 채소류 등)를 배송하며,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비대면 영양교육 및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