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자활센터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자기소개서‧면접‧취업코칭 전문기업인 ‘자소설메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부산광역자활센터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자기소개서‧면접‧취업코칭 전문기업인 ‘자소설메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부산광역자활센터]
부산광역자활센터는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자기소개서‧면접‧취업코칭 전문기업인 ‘자소설메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의 드림(Dream)을 잡(job)자!’는 주제 하에 청년내일저축계좌에 가입하고 있는 저소득 청년들의 직업역량 강화 및 근무지속성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 중 지원자를 선정해 총4회기에 걸친 2days 취업특강과 더불어, 교육 수강생 중 일부에게는 1:1 취업 컨설팅(자기소개서 첨삭 및 면접 코칭) 등 대상자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 중 희망자는 자활정보시스템(교육훈련)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5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진행할 예정이다. 5월에 진행되는 첫 취업특강은 5월 24일(수)~25일(목)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향후에도 부산광역자활센터는 재무설계 강의 및 심층 1:1 재무상담 등 금융지원, 하프데이 힐링체험, 해양치유 프로그램 등의 문화・소통 지원 사업을 포함해 부산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일하는 청년의 자산형성과 자립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