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기업의 미래 열어갈 '기회의 공간' 만들다

2023-04-20 13:35
  • 글자크기 설정

창업혁신공간 제공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 지원으로 창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공공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오는 24일 광교신도시(경기도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22-2)에 지하3층 지상15층(연면적 3.5만㎡) 규모의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회의 경기’ 슬로건 아래 기술력은 있으나 영세한 기업에 시세보다 저렴한 창업혁신공간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창업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특히 바이오 융·복합분야를 특화해 광교 바이오산업 인프라(광교테크노밸리 등)와의 시너지효과로 관련 산업 활성화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사업수익 환원의 일환으로 지식산업센터 내에 진단의료기기 시제품 제작 지원센터를 설치해 道 내 제조기반이 없거나 제작 비용 및 조건 등으로 그 간 사업추진이 어려웠던 기업에 사업추진 및 연구개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GH공사는 이를 위해 다수의 공공지식산업센터 건립 노하우와 민간사업자 기술력 및 관련 전문가 협업 등을 활용해 지식산업센터 수요기업들의 NEEDS를 적극 반영하고 고품질의 하드웨어(건축물 및 시설물 등) 및 소프트웨어(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의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며 이를 통해 광교지구 공공지식산업센터를 道 내 창업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공모일정은 4월 24일부터 5월 3일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하며 6월 사업신청서를 접수한다.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