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솔루션 전문 기업 제이시에스(JCS)가 글로벌 통신 솔루션 기업인 리본 커뮤니케이션의 국내 총판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제이시에스는 지난 10여 년간 글로벌 오디오 비디오 및 통신 벤더사의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해 온 기업이다. 이번 계약 체결로 리본 커뮤니케이션의 통신 소프트웨어 및 IP 광네트워크 솔루션의 국내 영업을 맡게 됐다. 그간 통신 업계에서 축적한 경험 및 네트워크 그리고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리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소개할 계획이다.
리본 커뮤니케이션의 SBC는 팀즈, 줌, 제네시스, 시스코 및 구글 워크스페이스 등 대부분의 통신 솔루션과 호환 가능하다.
리본 커넥트를 사용하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 통신 서비스 추가 및 사무실 전화 시스템으로 전환이 쉽고 간편해진다. 통신 공급자의 팀즈 전화기 추가 과정 및 방법이 획기적으로 단순화된 직관적인 포털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엔데믹을 맞아 많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으로 전환하는 시기에 필수적인 비용 효율적이고 원활한 시스템 운영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리본 커뮤니케이션 SBC 제품군은 컨택 센터와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보호하고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을 간소화하기 원하는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채규성 제이씨에스 대표는 “제이시에스는 2012년 설립 이래 다수의 기업 및 파트너사에게 SBC를 공급해 왔고 리본 커뮤니케이션은 혁신 기술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자랑하는 업계 선두 주자”라며 “리본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국내 시장 내 주요 통신 및 네트워크 전문기업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리본 커뮤니케이션 매니 크리스토피디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채널 총괄이사는 “통신 솔루션 업계에서 전문성과 긍정적인 평판을 쌓아온 제이시에스를 리본 커뮤니케이션의 총판으로 선정하게 돼 기쁘다”며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보안과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및 컨택 센터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제공하는 리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확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