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일자리 드림데이 실시

2023-03-17 15:48
  • 글자크기 설정

산북면 소재 테마파크에서 5개 직종, 30여 명 모집 예정

ITQ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오는 23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3년 3월 일자리 드림데이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드림데이 구인업체는 산북면 소재의 테마파크로 4월 개장을 앞두고 음식조리사, 상품판매원, 매장계산원, 주차관리원 등 약 30여 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3월 일자리드림데이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3월 23일 오후 2시까지 여주일자리센터(중앙프라자 5층)로 방문해 1:1 현장 면접 응시 기회와 이력서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다.

강병준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일자리드림데이가 구인업체와 구직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여주시는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시 일자리드림데이는 구인업체의 요청이 있거나 여주일자리센터의 알선으로 매월 진행하는 소규모 채용행사로, 지난 1월·2월에 진행된 일자리드림데이 결과 각각 50%, 60%의 구인충족률을 보였다. 
ITQ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오는 20일부터 4월 7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2023 ITQ(컴퓨터정보기술자격) 한글·엑셀 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ITQ(컴퓨터정보기술자격) 한글·엑셀 취득과정은 여주시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49세 이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총 15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4월 12일부터 6월 9일까지 총 80시간이다. 교육비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교재비 및 시험응시료는 본인 부담이며, 교육 신청은 여주일자리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강병준 일자리경제과장은 “여주시는 관내 미취업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컴퓨터 정보기술자격 취득 교육을 지원하여 컴퓨터활용능력 향상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오니 교육생 모집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