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체육진흥과 김태진 체육시설팀장은‘구수산 스포츠센터 건립공사’ 건축설계 공모 결과, 건축설계 공모는 한들종합 건축사사무소 등 13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2월 16일 조달청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에서 당선작을 선정하여 한들종합 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당선작은 ‘거북이 머리를 닮은 구수산 위에 자연과 도시, 사람을 닮은 정자를 세우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단면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내부 공간의 점유를 최소화하는 등 가장 우수하게 설계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설계 공모 당선자에게는 공사를 계획하는 단계에서 기초적인 구획, 디자인 등을 작성하는 설계인 기본과 기본설계를 현실화하기 위한 실질적 공사에 필요한 설계인 실시 설계권이 부여되며, 450일간에 걸쳐 건축설계를 완료하게 된다.
대구 북구청은 2026년 하반기 중 북구 읍내동 964번지 일원(구수산 공원 내)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연면적 8483㎡ 규모로 스포츠센터 건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구수산 스포츠센터에는 실내 종합경기장, 헬스장, 수영장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문화, 소통, 교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강북지역에 부재한 공공 체육시설을 건립하여 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고 근린생활형 체육시설 보급으로 주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