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는 인사말씀, 질의응답, 시정홍보, 교육, 자체회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경기도 자원순환과와 한국환경공단에서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무단 방치 폐기물의 예방책과 사업장폐기물 불법행위 신고 포상금 제도에 대한 교육 시간을 중점적으로 가졌다.
회의에 참여한 협의회원은 “무단 방치 폐기물과 관련하여 오늘 교육받은 사항을 마을로 돌아가 공유할 예정이며, 앞으로 불법 폐기물을 발견했을 때 지역번호 없이 128번으로 즉시 신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 12개 읍면동 읍면동장, 협의회장, 사무국장이 다같이 모여 회의를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저와 이통장님들이 여주시민과 여주발전을 위해 다같이 힘쓰고 노력해 가자”고 말했다.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비대면 교육 실시
교육 내용은 자신만의 직업 선택을 위한 자기 분석, 채용트랜드, 기업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 역량 강화 방법 등으로 신규자나 경력자 분야별 맞춤형 취업 성공을 위한 비법을 강의한다.
이번 취업 성공 프로젝트의 한 참가자는 “면접시 자신있고 조리있게 말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는 등 면접 역량 강화 방법을 익히고자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일목요연하게 꼭 필요한 내용과 참가자 한 명 한 명의 발언에 친절하게 조언해주시는 강사님 덕분에 교육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병준 일자리경제과장은 “여주일자리센터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 취업 성공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요양보호사 취득과정, 일반경비원 취득과정 등 총 9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여주시민들이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여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