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3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농가 사전교육 실시

2023-02-08 13:57
  • 글자크기 설정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농가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

성주군 2023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농가 사전교육 실시 모습[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은 지난 7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2023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농가 300여명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의 취지 및 행정 절차를 안내하고 계절근로자 고용 농가의 사업에 관한 의문점 해소와 함께 농가의 의견을 수렴해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외국인 사업 진행 절차 안내와 숙식‧임금‧인권 관련 고용주 준수사항 등이 있었으며 농가들에 자료가 배부되고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성주군은 이달 중순부터 필리핀 아팔릿‧마갈랑시의 계절근로자 배치를시작하여 2월 내로 배치를 완료할 예정이며, 계절근로자는 5개월 간 농가에서 근무 후 7월에 출국한다.

도재훈 군 농정과장은 “교육을 통해 성주군 농가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근로자 고용 시 필수로 준수해야 할 사항을 농가들에 알리고자 직접 강의에 나섰다”며 “계절근로자 사업에 대한 농가의 의견 청취를 통해 사업의 원만한 추진에 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병환 군수는 “이번 교육이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의 올바른 정착에 한걸음 다가서는 자리였기를 바란다”며 “계절근로자가 근로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농촌 인력난 해소와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날을 고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