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청년 서포터즈 안문재PD 모집

2023-01-31 08:56
  • 글자크기 설정

1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 이메일접수

재단 홍보를 위한 SNS 콘텐츠 제작

[사진=안산문화재단]

경기 안산문화재단이 오는 3~12월까지 안산문화재단 홍보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청년서포터즈를 모집한다.

31일 재단에 따르면, ‘안문재PD’는 ‘안산.문화.재단 PD(프로듀서)의 줄임말로 안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사업(공연, 전시, 행사 등)에 함께하며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사업에 관한 안내뿐만 아니라 안산문화재단의 전반적인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소식통으로서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 팀은 자유로운 포맷으로 홍보 기획과 제작의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홍보·기획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초빙하여 콘텐츠 관련 교육의 기회를 얻는다.

지원 자격은 문화예술에 관심 있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청년(만19세~만39세), 홍보콘텐츠(영상, SNS 등) 제작이 가능한 팀으로 팀당 인원수의 제한은 없으며, 자체적으로 팀을 꾸려 지원하면 된다. 안산 소재 대학(원)생은 가점 우대가 있다.

‘안문재PD’는 3월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해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안산문화재단 활동 인증서 발급, 우수 참여 팀에 대한 표창, 활동 실적에 따른 봉사시간 인정, 안산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재단 청년서포터즈 관계자는 “올해로 3기를 맞이하는 안문재PD는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마음껏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재단의 공연, 전시, 문화행사 등 폭넓은 문화사업 체험의 기회와 재단의 운영과정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활동이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