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식]전북 완주군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워크숍 外

2022-11-18 15:22
  • 글자크기 설정
완주군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워크숍

문화관광해설사 워크숍[사진=완주군]

감성여행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완주군이 맞춤형 관광안내서비스를 위한 도약에 나섰다.
 
16일 완주군은 문화관광해설사 15명을 대상으로 최근 관광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고 밝혔다.
 
1부 행사는 관광지 해설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2가지 주제의 교육이 진행됐다.
 
첫 번째 시간에는 관광객들의 요청이 많은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스냅존 전응식 대표는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찍은 한 장의 사진이 완주군을 오래도록 기억하는 데 크게 작용한다”며 사진 구도법부터 연령별, 세대별 선호하는 사진 촬영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진행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관광지 스토리텔링화 기법과 관광객 가이드 방법 등에 대한 현장 중심 강의가 이어졌다.
 
지식기반콘텐츠 가이드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자전거나라 김혜정 가이드는 현장에서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재미와 감동을 주는 생동감 넘치는 안내 기법 소개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2부 행사로는 문화관광해설사들이 평소 권역별 관광지 모의 해설 시연을 통해 서로의 가이드 기법과 관광객 응대 법을 공유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최근 완주군은 관광객 수 급증과 함께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전문적이고 친절한 해설까지 더해져 해설 예약이 월 평균 200여건에 달하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문화관광해설사 친절이 완주의 얼굴이며, 군을 대표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개별 관광객들의 관심과 수요에 맞춰 스토리를 담은 수준 높은 해설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완주군은 4개 권역에서 3가지 테마(역사문화, 문화재생공간, 청정자연투어) 총24개 관광지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역사문화투어로 송광사, 위봉산성, 화암사, 천주교성지(천호성지, 초남이성지, 되재성당), 문화재생공간으로 삼례문화예술촌, 소양오성한옥마을,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그리고 청정자연 관광지로 대둔산, 상관편백숲 등에 해설을 지원하고 있다.
 
완주군 계약실무자 교육
완주군이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약실무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16일 오후,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개최된 완주군 읍‧면, 사업소 계약담당자 실무교육은 계약 기본실무와 주요 계약관련 법령에 숙지,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군은 복잡한 회계업무로 배움과 업무공유가 필요하다고 판단, 지난 회계교육에 이어 이번 교육을 준비해 큰 호평을 받았다.
 
유원옥 재정관리과장은 “직원들의 회계전문성을 강화하고 투명한 계약행정을 통해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완주를 견인하기 위해 실무교육을 마련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각 담당자들이 계약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수료식

노인대학수료식[사진=완주군]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39기 수료식이 열렸다.
 
지난 15일 봉동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노인대학 졸업생 57명과 기관장 및 지회 임원, 그리고 내빈들이 참석했다.
 
노인대학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여 동안 건강관리, 여가활동, 현장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어르신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날 수료식을 맞이한 졸업생들에게는 수료증 및 봉사상‧모범상 등이 수여되었고, 노인복지 증진에 공로가 많은 이경오 어르신에게는 완주군수 표창패가 주어졌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축사를 통해 “배움에 대한 열정을 버리지 않고 노인대학을 통하여 평생교육의 결실을 거두는 수료식을 맞이하신 어르신들께 축하와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며 “노인대학에서의 배움과 인연으로 앞으로의 인생이 더욱 풍요롭길 소망하고, 완주군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세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