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 맨투맨 입혀주신 분 찾습니다"…속속 올라오는 이태원 사고 관련 사연

2022-10-31 10:58
  • 글자크기 설정

옷 찢어진 사상자에게 맨투맨 입혀준 은인 찾아

"제발 살아라" 온라인상에 시민 CPR 목격담

연락 안됐다가 2시간 뒤 "무사하다" 사연도

이태원 압사 사고 사상자의 여동생이 언니에게 뉴발란스 맨투맨 옷을 입혀준 은인을 찾는다며 트위터에 올린 글. [사진=트위터]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숨진 희생자들 관련 사연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등을 통해 속속 전해지고 있다. 

이태원 참사 사상자 여동생이라고 주장하는 한 누리꾼은 트위터에 언니에게 옷을 입혀준 은인을 찾아 감사 인사를 전하겠다는 글을 남겼다. 

지난 30일 오후 트위터 이용자 A씨는 자신을 “이태원 참사 사상자 동생”이라고 알린 뒤 “저희 언니 소지품을 보던 중 뉴발란스 맨투맨이 들어 있어서 누군가 도와주신 거 같아 부모님께서 찾고 싶어하신다”는 글을 올렸다.

A씨는 “언니는 흰색 블라우스와 원피스를 입었다”며 언니의 사진과 검은색 뉴발란스 맨투맨 티셔츠 사진을 올렸다. A씨는 언니 상태에 대해 “심정지 상태로 구급차를 탔고, 이송 중 호흡이 잠깐 돌아왔었다고 들었다. 지금은 중환자실에 있고 의식이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언니의 옷이 심폐소생술을 하느라 찢겨져 있어 누군가 입혀주신 걸로 예상하고 있다. 그분께서 언니에게 심폐소생술을 해주신 건지 어떤 상황이었는지 전혀 알 수 없지만 부모님께서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어 하셔서 글을 올린다”고 했다.

이날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날 밤 발생한 이태원 참사 현장에서 소방대원과 경찰뿐 아니라 시민들이 심폐소생술(CPR)을 했다는 목격담도 이어졌다.

200명이 넘는 사상자가 동시에 발생하면서 현장 대응 인력이 충분하지 않자 구급대원들은 급히 CPR 자격증 소지자를 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현장에서 CPR를 하고 왔다'는 글을 온라인에 게시한 B씨는 "구급대원이 CPR 자격증 소지자는 제발 도와달라고 애절하게 요청했다"며 "'제발 살아라' '제발 살아라' 하면서 가슴을 압박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현장에서 촬영된 영상에도 한 시민이 인파를 향해 달려와 "CPR 가능하신 분이 있느냐"고 다급하게 외치는 장면이 담겼다. 이 외침을 들은 시민 10여명이 경찰 폴리스 라인을 넘어 현장으로 다급하게 달려가는 모습도 보였다.

한국인 남자친구와 연락이 끊겼다는 미국인 여성 C씨의 사연은 외신을 통해 온라인에 전해졌다. C씨는 워싱턴포스트(WP)에 “남자친구가 생일 축하를 위해 친구 2명과 이태원을 찾았고 오후 9시께 마지막 메시지를 보낸 뒤 소식이 끊겼다”며 “미국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어 힘들다”고 호소했다.

미국에 거주하는 한 트위터 이용자 D씨는 "나의 삼촌이 오후 8시께 이태원에서 사진을 올리고 나서 연락이 안 되고 있다. 누가 보신 분이 있느냐"는 글을 올렸다가 2시간가량 뒤에 "그는 무사하다고 한다. 모두 감사하다"라고 다시 썼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