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 면담…"中企 협력 강화"

2022-09-19 09:15
  • 글자크기 설정

'한·미 중소벤처기업 현지 진출 지원' 위한 실무협약 체결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이사장(오른쪽)과 래리 호건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가 19일 서울 구로구 글로벌창업사관학교에서 한·미 중소벤처기업 현지 진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실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이사장은 19일 서울 구로구 글로벌창업사관학교에서 래리 호건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와 만나 양국 중소벤처기업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진공과 메릴랜드주는 지난해 ‘한·미 경제성장 및 발전 촉진을 위한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측은 바이오 헬스, 정보통신기술(ICT) 등 신산업과 신재생에너지 분야 국내 기업에 대한 수출 현지화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래리 호건 주지사는 경제사절단을 이끌고 지난 13일 7년 만에 방한했다. 그는 외국 기관과 협업해 미국 유망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글로벌 게이트웨이 익스체인지 사업을 소개하고, 상호 이익을 기반으로 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중진공을 찾았다.
 
이날 두 기관은 양국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현지 진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실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각각 중진공 워싱턴DC 수출인큐베이터와 메릴랜드주 상무부를 공식 협력 창구로 두고,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미국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창업사관학교를 활용해 사무공간,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정보제공 등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양국 중소벤처기업 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나선다.
 
김 이사장은 “지난해부터 바이오 헬스와 해상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중진공 지원기업 22개가 메릴랜드주를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며 “이번 실무협약을 통해 양국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해 한국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