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양강구도 배달앱 시장에 신흥강자 '땡겨요' 급부상"

2022-09-16 14:43
  • 글자크기 설정

2800만 안드로이드 앱 설치 데이터 분석 결과

 

[자료=NHN 다이티 블로그 갈무리]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양강 구도를 형성해 온 배달앱 시장에 신한은행 '땡겨요'가 신흥강자로 급부상했다는 통계가 나왔다.

NHN데이터는 타깃 마케팅 솔루션 다이티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 2800만명의 앱 설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9월 설치 건수가 급증한 배달앱 땡겨요의 강세가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NHN데이터는 안드로이드 앱 설치 데이터 가운데 이달 첫째 주와 지난달 첫째 주 사이 각 앱의 설치 건수 증가 양상을 분석한 '9월 설치 급상승 앱 톱10'을 제시했다. 기존 앱 서비스를 종료하고 새로 출시된 '한국투자'가 설치 건수 증가율 116.4%로 1위에 올랐다.

신한은행이 올해 1월 출시한 배달앱 땡겨요가 64.8%로 2위를 차지했다. 땡겨요는 할인혜택과 금융서비스 연계 등 차별점을 바탕으로 지난 3개월 간 앱 설치 건수가 3.2배 가량 늘어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등이 장악한 배달앱 시장에 빠르게 파고들었다고 NHN데이터는 분석했다.

NHN데이터에 따르면 땡겨요를 설치한 이용자 가운데 과반인 51.7%를 30대 이하 젊은 연령층이 차지했다. 이는 배달의민족 설치 이용자 대비 5%포인트 높은 것이다. 땡겨요를 설치한 이용자 가운데 61.9%를 남성이 차지했고 이는 배달의민족 대비 10%포인트 가량 높은 것이다.

최근 1개월 새 가장 많이 설치된 앱은 지난 8월 9일 출시돼 22만명 가량이 설치한 모바일 게임 '탕탕특공대'였다. 투자MBTI 서비스를 마련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이 설치 건수 2위, 추석 고속버스 예매가 가능한 '티머니 고(GO)'가 3위를 차지했다.
 

2022년 9월 앱 설치 건수 증가율 10위권 앱 목록 [사진=NHN]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