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 라이프플러스,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트라이브' 앱 출시

2022-09-07 09:16
  • 글자크기 설정

골프·런닝·불꽃축제로 카테고리 구성

[사진=한화생명]

한화그룹 금융사들의 공동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 트라이브' 앱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라이프플러스는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의 공동 브랜드다.

이번 앱의 가장 큰 특징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취향 공동체로 묶는 것이다.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라이프플러스와 집단을 뜻하는 영어 트라이브(Tribe)를 합성해 의미를 더했다.

사용자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트라이브’에 입장해 정보를 나누고, 다양한 활동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에는 골프, 런닝(달리기), 불꽃축제로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골프 트라이브’에서는 한화큐셀골프단 소속 선수와 원포인트 레슨 및 라운딩을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크린 골프 스코어 인증, 라운딩 골프 크루 인증샷 업로드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평소 달리기에 관심이 있었다면 ‘런닝 트라이브’에 입장하면 된다.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 앱’을 통해 10km, 20km 코스 완주 후 인증을 하면, 마라톤 대회 무료 초대권 등에 응모할 수 있다.

‘불꽃축제 트라이브’에서는 3년 만에 개최되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 불꽃축제(10월8일)’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기본 준비사항, 불꽃 사진 찍기 팁, 과거 불꽃축제 사진 등이 마련된다.

이창희 한화생명 신사업부문장은 "고객과 브랜드, 고객과 고객을 연결하고, 더 나아가 고객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주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