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산하 공기업 등 인사청문회 9개 기관으로 확대

2022-09-06 19:02
  • 글자크기 설정

전북도의회-전북도, 인사청문대상 확대 협약 체결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은 6일 '전라북도 산하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등의 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재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북도청]


전북도 산하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등의 장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5개 기관에서 9개 기관으로 확대된다.

전북도와 전북도의회(의장 국주영은)는 6일 ‘전북도 산하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등의 장’에 대한 인사청문회 대상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인사청문 실시 협약에 따라 인사청문회는 기존 △전북연구원 △군산의료원 △신용보증재단 △전북개발공사 △문화관광재단 등 5개에서 △전북테크노파크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자동차융합기술원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등 4개 기관이 추가됐다.

또한 인사청문 대상 연임 제외 규정 개정, 인사청문 기간 연장(10일→15일), 인사청문 위원 증원(10~11명→11~12명), 참고인 등의 출석요구 추가, 후보자・참고인 등의 보호 추가 등도 이뤄졌다.

국주영은 의장은 “이번 협약으로 전북도 공기업 및 출연기관 16개 중 9개가 인사청문 대상”이라며 “출연금이나 자본금을 고려할 때 도정 운영에 기여도가 높은 모든 기관이 인사청문 대상으로 인사 검증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영 도지사는 “지방정부의 한 영역인 공공기관이 제 몫을 다할 수 있도록 한 곳이라도 더 능력과 자질이 있는 인물을 찾아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공공기관이 각각에 꼭 맞는 장을 맞는다면, 전북도는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발전할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