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이재용 부회장, 부산엑스포 유치 특사 파견 결정"

2022-09-01 11:33
  • 글자크기 설정

정의선·구광모·신동빈 등도 '대통령 특사'로 유치 지원 나설 듯

삼성물산·제일모직 부당합병 및 회계부정 의혹을 받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속행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은 1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특사로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 부회장은 이달 중 영국 등 유럽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난 5월에도 윤석열 대통령이 엑스포 유치를 위해 우리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나머지 기업 대표분들과 관련해서도 알려드릴 수 있을 때 말씀 드리겠다"며 "모든 힘을 보태자는 취지"라고 덧붙였다.
 
함께 특사가 된 것으로 알려진 최태원 SK그룹 회장에 대해서는 "최 회장은 (엑스포 공동유치) 위원장 자격이다. 민간위원장을 특사로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현재 (결정된 건) 이 부회장이고, 나머지 기업 총수나 재계 대표들에 대해서는 그때그때 파악해 알려드리겠다"고 설명했다.
 
재계 등에 따르면 이 부회장과 최 회장은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이달 중 영국과 일본을 각각 찾는다.
 
이 부회장은 영국의 차기 총리로 거론되는 리즈 트러스 외무부 장관이 오는 5일 총리로 취임한 이후 면담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의 만남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 엑스포가 개최되는 일본 오사카 지역도 방문한다.
 
이밖에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도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해외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에 나설 것으로 전해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개의 댓글
0 / 300
  • 삼성 이재용이 감옥으로 가야하는 이유
    1. 부당해고 : 정년 제도가 있으나 정당한 사유 없이 임의 퇴사조치 다수 (베트남)
    2. 특근비 미 지급 : 주말(토,일) 출근 요청에 강제노동, 인건비 미 지급 (베트남)
    3. 폭언과 갑질 : 주재원들의 현지 채용 한국인, 현지인에 폭언과 갑질 만연
    4. 환경법규위반 : 오염물질(폐수, 대기 오염물질) 불법 배출(국내 및 해외 - 베트남,중국)
    5. 환경오염물질 불법 배출 : 도장공정 대기방지시설 규격 미달 및 비정상 가동으로 도장공정 오염물질(톨루엔 등) 불법 배출로 악취발생 - 베트남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이재용회장님이 승진해도 피해자에게 돈줄까요? 답변도 없었는데요. 이매리잔고가 더 중요합니다. 사과는 커녕 화해조서도 작성된게 없고 공익신고2년이내 임금손실 보상도 된게 하나도 없어요. 피해자엄마는 신경안정제까지 드세요. 홀어머니외동딸 가장입니다. 십년피해 돈으로 주세요.
    생활고라 돈으로만 주세요. 재산권특허침해까지 했는데. 비용처리도 안해줬으니 돈으로만 금요일에 이매리에게 주세요.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