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08/31/20220831145149895390.jpg)
KT가 BBQ와 인공지능, 디지털 전환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31일 맺었다. 사진은 가운데 왼쪽부터 윤홍근 BBQ 회장, 구현모 KT 대표.[사진=KT]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DX 기반 서비스를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AI·DX 기반 업무 협력 △양사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멤버십 제휴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이다.
또한 양사는 KT 기가지니를 통한 BBQ 치킨 주문 등 AI·DX 플랫폼 기반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검토하고 있다. AI 서비스로봇도 BBQ 매장에 확산할 계획이다. 이밖에 KT 그룹사의 클라우드와 IT 서비스를 BBQ에 제공하는 것을 협의하고 있으며, 기프티쇼·모바일쿠폰 등 KT 그룹사 서비스를 활용해 BBQ 상품을 구입·선물할 수 있는 방식의 협력도 논의하고 있다.
KT 구현모 대표는 "전세계에 K-푸드를 전파하고 있는 BBQ와 디지털 컴퍼니로 도약하고 있는 KT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KT는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새로운 사업을 제시하고 생태계를 발전시키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BBQ 윤홍근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모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한편, 꾸준히 강조해 온 디지털 전환을 KT와 협력을 통해 완성하겠다"며 "외식 프랜차이즈와 통신이 결합된 대표 모범 사례로 기록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