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식]정읍시에 지역 청소년·위기가정위한 기탁 물결 '넘실' 外

2022-08-24 16:50
  • 글자크기 설정
정읍시에 지역 청소년·위기가정을 위한 기탁 물결 ‘넘실’

사랑실은 교통봉사대[사진=정읍시]

정읍시에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과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성금 기탁이 이어지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사랑 실은 교통봉사대 정읍지대는 24일 정읍시청에 방문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사랑 실은 교통봉사대는 개인택시를 운행하는 40여 명의 대원으로 이루어진 자원봉사 단체다. 택시를 운행하면서 ‘사랑의 껌’을 비치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2019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수성동에 소재한 떡봉이야기 이윤주 대표도 지난 23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떡봉이야기는 앙금플라워 떡케이크와 수제 샌드위치, 도라지청 등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 판매하는 업체다.
 
태인초등학교 2학년 김슬기(9세) 어린이도 이날 부모와 함께 태인면사무소에 방문해 일십일만구천칠백원이 담긴 돼지저금통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슬기 어린이의 저금통 기탁은 이번에 세 번째다.
 
이학수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 사랑을 위해 장학금과 성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우리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정읍 입암면 이장협의회, 마석리 구마석마을 제초작업 자원봉사

입암면 이장협의회, 마석리 구마석마을 제초작업 자원봉사 [사진=정읍시]

정읍 입암면 이장협의회 임원진 10여 명은 24일 마석리 구마석마을 진입도로를 비롯한 마을 곳곳의 잡목과 잡초 제거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무성하게 자란 잡목과 잡초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을 사전 예방하고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마을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경관을 선사하기 위해 추진됐다.
 
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예초기 등을 동원해 풀베기 작업을 실시하고, 마을 일대에 방치된 폐비닐과 플라스틱병 등을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입암면은 제초작업을 통해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물론 운전자와 보행자의 시야 확보로 교통사고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성주 회장은 “최근 지속된 비로 마을 입구에 무성히 자란 잡초를 제거함으로써 마을이 한결 쾌적해졌다”며 “앞으로도 마을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과 쾌적한 마을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승호 면장은 “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신 이장단협의회 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면사무소 직원들도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시, 가족 관람객을 위한 전통 아동극 ‘지지배배’ 공연

정읍시, 가족 관람객을 위한 전통 아동극 ‘지지배배’ 공연 [사진=정읍시]

정읍시는 오는 30일 오후 7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가족 관람객을 위한 전통 아동극 ‘지지배배’ 공연을 선보인다.
 
가족 아동극 ‘지지배배’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공모한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기획공연으로 준비됐다.
 
이번 공연은 춤과 노래가 어우러진 즐겁고 유쾌한 연극으로 흥부전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고 재미있게 각색한 공연이다.
 
혼자 남겨진 새끼제비가 알에서 깨어나 역경을 이겨내고 강남으로 용기 있게 날아가는 이야기를 다루며, 현대 아이들에게 웃음과 교훈을 준다.
 
공연은 시민 누구나 선착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공연은 50분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마련해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을 계획하고 있다.
 
9월 1일에는 아름다운 우리 가락인 정읍농악을 널리 알리기 위한 인문학 콘서트 ‘정읍농악’이 펼쳐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