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시에 따르면,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WASBE(세계관악협회) 이사회에서 ‘2024 Wasbe Conference’ 개최 도시로 최종 확정됐다.
올해로 19회를 맞은 ‘Wasbe Conference’는 50여 개국 1000여명의 음악관련 단체·기업들이 참여해 공연과 전시, 아트마켓, 학술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치는 세계최대규모의 음악축제로 2년마다 열린다.
시는 체코 프라하에서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2022 Wasbe Conference’에 추진단을 파견, 2024년도 컨퍼런스 유치를 위한 홍보부스 운영, 실무협의, 공연 및 학술세미나 벤치마킹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방세환 시장은 “민선8기 희망도시 행복광주에서 첫 번째로 지킨 시민과의 약속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문을 연 곤지암 도자공원 야외 물놀이장은 매주 월요일(공휴일 포함)과 우천 시를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곤지암 도자공원 야외 물놀이장은 4500㎡의 도자공원 야외공연장 앞 주차장 부지에 유아용 및 초등용 풀장과 워터슬라이드 등의 놀이시설과 샤워장, 탈의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또, 물놀이장 옆 몽골텐트를 설치해 물놀이장 이용객들이 함께 쉴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광과 관계자는 “올해 유난히 무더운 여름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이용하며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고해상도 항공사진은 도시개발, 도로개설, 각종 인허가 등으로 변화하는 지형정보의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행정업무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 전역(431.05㎢)을 대상으로 구축을 완료했다.
항공사진은 2022년 4월에 촬영한 최신의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광주시의 지형변화에 대한 시계열 관리는 물론, 인·허가 불법행위 단속, 과세자료 정비, 주택가격 조사·산정 등 각종 행정업무에 객관적 증빙자료로 광범위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정보통신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주시의 지형정보를 고해상도 디지털 항공사진으로 매년 구축해 관리함으로써, 투명하고 과학적인 행정업무를 추진해 신뢰받는 광주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