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차이나 UCC 전국대회 성황리 마쳐

2022-06-01 16:09
  • 글자크기 설정

베이징·상하이 등 10여개 도시 재중 한국학생 참가

왼쪽부터 전일현(우수상) 학생, 우원재 연대한국학교장, 박상준(최우수상) 학생.[사진=중국 연대한국학교]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열린 ‘2022 차이나 UCC 전국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아주경제와 ㈜애그리치 글로벌이 주최하고 중국 글로벌인재교류센터, 주칭다오(青島)대한민국총영사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지난 4월4일부터 17일까지 응모 기간을 거쳐 5월16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
 
대회에는 베이징(北京), 상하이(上海), 우시(無錫), 선전(深圳), 광저우(廣州), 쑤저우(蘇州), 다롄(大連), 선양(瀋陽), 옌타이(煙臺), 칭다오, 웨이하이(威海) 등 10여개 도시의 재중 13개 한국학교, 국제학교, 로컬학교에 재학 중인 한국 학생 70여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영상을 통해 중국의 다양한 음식, 여행지 등을 소개했고, 특히 쑤저우, 광저우, 선양 등의 추천 여행코스를 소개해 유튜브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인기상을 받은 학생들. 왼쪽부터 문지선(대련한국국제학교), 장유정(광저우한국학교), 신지은(선양한국국제학교) 학생.[사진=행사조직위원회]

최우수상을 받은 신지은(선양한국국제학교 12학년)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며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며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만들어 소개하는 실력 있는 제작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으며, 이현서(광저우한국학교 12학년) 학생은 "경험했던 중국문화를 알리고 싶었다"며 "향후 시대를 앞서가는 문화콘텐츠 개척자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최우수상은 김지원(선전옥스탠드국제학교 11학년), 문지선(대련한국국제학교 11학년), 박상준(연대한국학교 11학년), 이현서(광저우한국학교 12학년), 신지은(선양한국국제학교 12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