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성 후보, "이재명 명칭, 김윤태 후보에 사용 말라" 가처분 신청

2022-05-20 18:48
  • 글자크기 설정

김윤태 전북교육감후보 거리유세[시진=김윤태사무실]

전북교육감 선거가 본격화되면서 민주당 대통령 후보자였던 '이재명' 명칭 사용을 두고 후보자 간 과열양상을 보이고 있다.

20일 김윤태·천호성 전북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실에 따르면 최근 천 후보 측이 전주법원에 김 후보가 사용 중인 '이재명'이 포함된 문구나 사진을 사용하면 안 된다는 취지의 명칭사용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

천 후보 측은 "김윤태 후보 자신의 경력을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책 싱크탱크', '이재명 후보직속 균형발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기재해 홍보하고 있다"면서 "교육자치법은 교육감 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은 정치적 중립성을 위해 후보자등록 신청개시일부터 과거 1년 동안 정당 당원이 아닌 사람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정당이 특정 교육감선거 후보자와 정책연대를 하거나 이를 공표하는 행위, 정당소속 후보자가 유권자로 하여금 특정 교육감 후보자를 지지·반대하는 것으로 인식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 등은 허용되지 않는다. 교육자치법을 위반한 선거운동행위는 금지되는 것이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 후보 측은 활동 경력을 사실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김 후보 측은 "지난 대통령선거 때 김 후보가 당시 대통령 후보를 도와 활동한 것이 사실이며, 활동 경력을 사실에 근거해 선관위에 등록하고 홍보하고 있다. 법에 저촉되는 부분이 없는데 법원에 가처분을 낸 이유가 궁금하다"고 반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