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부경대‧부산대, KOTRA와 외투기업 채용설명회 개최 外

2022-04-21 15:59
  • 글자크기 설정

29일 메타버스로 진행 … 13개 외국인 투자기업 참여

[사진=부경대학교]

부경대학교와 부산대학교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오는 29일 오후 ‘2022 동남권 대학 연계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울산‧경남 등 동남권역 대학생 구직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외국인 투자기업의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27일까지 사전 신청 후 발송되는 링크를 이용해 행사 당일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상반기 채용 계획이 있는 오티스엘리베이터 코리아(유),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테슬라코리아 유한회사, SGS KOREA, NGL 코리아,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GE Healthcare, ADVANTECH, 한국기가포톤, 자라리테일 코리아, 엠케이에스코리아, 아데코코리아, 스위트스팟 등 13개 외국인 투자기업이 참여한다.

신청자들은 이들 기업이 시간대별로 제공하는 실시간 채용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고, 상시 운영되는 일대일 채용상담부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강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외국계 기업 면접 꿀팁’, ‘정부정책을 활용해 외투기업 취업 준비하기’, ‘외국계기업 성공 취업의 노하우’ 등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산대, 스마트공과대 변종태 팀장, LiFE일반대학협의회 공로패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일반대학협의회’ 제4차 워크숍에서 공로패를 수상한 스마트공과대학 학사지원팀 변종태 팀장[사진=영산대학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스마트공과대학 학사지원팀 변종태 팀장이 최근 열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일반대학협의회’ 제4차 워크숍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해 성인학습자가 원하는 시기에 대학에 입학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단을 거쳐 현재는 스마트공과대학 학사지원팀에서 일하고 있는 변 팀장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단에 초창기부터 최근까지 근무하며 사업고도화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영산대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따라 2023년까지 전국 최대 규모인 총 80억원 가량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영산대 미래융합대학은 성인학습자를 위해 부동산학과, 사회복지학과, 헬스케어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미용건강관리전공(연계전공학부), 웰빙조리창업전공(연계전공학부), 실버재활전공(연계전공학부), 인문문화융합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Sh수협은행, 부경대에 발전기금 3억원 기부
20일 부경대서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좌)김진균 은행장(왼쪽)이 장영수 총장(오른쪽)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우) 발전기금 전달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부경대학교]

Sh수협은행이 국립부경대학교에 발전기금 3억원을 기부했다.

수협은행 김진균 은행장은 이날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총장실을 찾아 장영수 총장에게 대학 발전기금 3억원을 전달했다.

수협은행은 지난 2011년 부경대와 주거래 은행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 발전과 수산 해양 분야 우수 인재 양성 및 연구 등을 지원하기 위해 부경대에 50억원의 발전기금 기부를 약정했다.

수협은행은 이 약정에 따라 그해 30억원을 부경대에 기부했고, 해마다 1억원 이상씩 기부하며 부경대의 혁신과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부경대는 이 발전기금을 우수 인재 양성과 학술연구 지원 사업, 대학 시설 개선 등 대학 발전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