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학가 소식] 부경대, 180개 비교과 프로그램 통합 지원 나서

2022-04-18 16:27
  • 글자크기 설정

봉사‧상담‧대외활동 등 비교과 통합 플랫폼 '웨일비' 구축

웨일비(whalebe)는 부경대의 상징이자 꿈의 상징인 고래의 whale과 become의 be 철자를 따서 지은 것으로 ‘꿈을 이루는 비교과 통합 플랫폼’을 상징한다.[사진=부경대학교]

국립부경대학교가 각종 비교과 프로그램 정보를 학생들이 쉽게 얻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교과 통합 지원 플랫폼 '웨일비(whalebe)'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플랫폼의 명칭인 웨일비(whalebe)는 부경대의 상징이자 꿈의 상징인 고래의 whale과 become의 be 철자를 따서 지은 것으로 ‘꿈을 이루는 비교과 통합 플랫폼’을 상징한다.

비교과 프로그램이란 대학의 전공이나 교양과 같은 교과 프로그램 외에 자격증 취득 과정 등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학습이나 취‧창업지원, 상담, 봉사, 대외활동 등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직관적이고 다각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부경대는 학점 취득에 더해 이 같은 비교과 분야에서도 이른바 ‘스펙’을 쌓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비교과 활동 지원을 위해 이번 플랫폼을 구축했다.

현재 부경대가 운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은 180여 개.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학생들은 부경대에서 운영하는 모든 비교과 프로그램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의 모집 정보를 마감 전에 확인해 신청하고, 이수 내용을 확인하거나 수료증 출력도 할 수 있다.

부경대는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이미 수강한 다른 학생들의 후기와 노하우 등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 프로그램을 2개씩 묶어서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이 플랫폼에 탑재했다.
◆영산대 경찰행정학부, 유퀴즈 인터폴 전재홍 경정 온라인 특강
국제공조수사, 인터폴, 적색수배 등 강연… tvN예능 ‘유퀴즈’ 출연 화제 
 

전 경정은 이날 국제공조수사, 인터폴 개요, 국외도피사범, 강제송환 및 범죄인인도 절차, 인터폴 적색수배 등을 설명했다. [사진=영산대학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경찰행정학부가 최근 인터폴 전재홍 경정을 초청해 국제공조수사를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전 경정은 경찰청 외사국 외사수사과, 외사정보과 등을 두루 거쳐 현재 외사수사과 인터폴 계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특히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더 블록’에 지난해 출연, 범인을 지구 끝까지 쫓는 인터폴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대한민국 인터폴은 경찰청 외사국 인터폴 국제공조과 소속으로 활동하며, 국외도피사범 추적과 송환, 회원국별 인터폴 중앙사무국(NCB)과 공조수사를 진행한다. 또한 해외에서 발생한 재외국민의 사건사고에도 대응하며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전 경정은 이날 국제공조수사, 인터폴 개요, 국외도피사범, 강제송환 및 범죄인인도 절차, 인터폴 적색수배 등을 설명했다. 

인터폴 적색수배와 관련해 전 경정은 "적색수배는 범죄인인도를 목적으로 소재를 확인하고 검거를 요청하기 위한 일종의 통보서"라며 "살인‧강도 등 강력범죄, 조직폭력‧전화금융사기 등 조직범죄, 5억원 이상의 경제사범 등이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