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2022-02-25 13:12
  • 글자크기 설정

3월 15일부터 18일까지 인천지역 내 저소득층 대상 1000호 공급

[사진=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는 인천지역 내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에 입주할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은 인천시에 거주 중인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인천도시공사에서 매입하여 관리 중인 신축 다세대주택 등을 저렴하게 임대하여 공급하는 사업을 말한다.

공사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1964호를 매입하였으며 2022년에도 1000호의 주택을 신규로 매입하여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 예비입주자 모집공고는 2021년에 신규로 매입한 주택과 기존에 거주했던 임차인이 퇴거하여 발생한 공가에 입주할 대상을 선정하는 것이다.

모집지역은 인천시 남동구, 미추홀구, 서구, 중구, 동구에 위치한 매입임대주택으로 여기에 입주할 총 900세대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인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원으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족, 장애인 및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50% 이하인 주거취약계층이다.

다만 주택공급의 여건 상 지역마다 입주 시기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신청 접수는 다음 달 15일부터 18일까지 신청희망자의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다.

선정 결과 발표는 5월 말 이후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예정이며  발표 후 순차적으로 입주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주택 매입임대 예비입주자 모집 관련 세부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또는 해당 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죈다.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인천도시공사 콜센터로 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이승우 사장은 “인천도시공사는 매입임대주택을 매년 1000호 이상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천시에 거주 중인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매입임대주택을 공급하여 주거안정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