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베트남·말레이시아에 코로나19 진단키트 등록 완료

2022-02-17 14:22
  • 글자크기 설정

[사진=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는 35분 이내에 코로나19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  'LabGun COVID-19 ExoFast RT-PCR Kit'가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에서 제품인증 및 보건부(MOH) 등록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베트남 국립백신생물관리연구소의 제품 인증 및 보건부 등록을 완료했으며, 말레이시아에서는 100%의 테스트 정확도를 기록하며 등록 절차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랩지노믹스는 현재 베트남 내 약 30개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협약을 맺고, 대형병원을 포함한 약 200여 개의 병원 및 검사센터 등과 연계해 2월부터 수출물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말레이시아 랑카위 공항 검사를 독점으로 진행하고 있는 넥스그램과 연계해 공항 내 검사센터 설치를 완료했다. 말레이시아 정부의 인증이 완료되는 대로 운영을 개시할 예정이다. 넥스그램은 다른 검진기관의 권리를 임대해 공항 내 검사센터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랩지노믹스에 따르면 이번에 등록 완료한 제품은 2개의 타깃 유전자(RdRp, N)를 하나의 튜브에서 동시에 분석하는 멀티플렉스를 구현해 정확성을 높였다. 질병관리청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이력이 있으며, 2020년 수출허가가 승인된 후 인도, 아랍에미리트, 미국 등 해외 여러 국가에 지속적으로 대량 수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