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금지 명령에도 가족 찾아가 폭행한 60대...1심 실형

2022-02-15 08:4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법원의 접근금지 명령을 어기고 가족의 집을 찾아가 욕설, 폭행한 60대 남성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7단독 지상목 부장판사는 가정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폭행 혐의로 구속기소 된 A씨(67)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 40시간의 가정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도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9월 30일 오후 10시 20분께 친누나인 피해자 집에 들어가 욕설하고 고함치는 등 소란을 피운 혐의를 받는다.
 
당시 A씨는 피해자로부터 사문서위조 등 혐의로 고소된 사실을 따지며 다투다 손으로 피해자를 밀치고 목을 조르려 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이틀 뒤인 지난 10월 2일 오전 3시 50분께, 오전 10시 20분께 피해자 집 대문이 잠겨 있자 두드리며 욕설을 하고 사다리를 타 2층 창문으로 얼굴을 들이민 혐의도 받는다.
 
A씨는 지난해 8월 12일 서울가정법원으로부터 6개월간 피해자 주거지 100m 이내 접근을 금지하는 피해자보호명령을 받았다.
 
법원은 “접근금지 명령을 여러 차례 위반해 죄질이 좋지 않고 피해자의 충격이 작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족 간 재산분쟁 등이 사건의 원인이 된 것으로 보이는 점, 피고인이 피해자 집에서 오래 거주해 왔고 다른 곳에서 살기에 형편이 여의치 않은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