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IBM 엑스퍼트 랩과 협력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발

2022-01-27 17:13
  • 글자크기 설정

컨설팅과 기술 노하우 기반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 지원

디지털 기술 역량 및 애자일 프로세스 내재화에도 기여

KB국민은행 머니크루 서비스[사진=한국IBM]

한국IBM이 27일 IBM 엑스퍼트 랩(Expert Labs) 서비스를 통해 KB국민은행의 마이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데이터, AI 등 기술과 애자일 개발 방법론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IBM 엑스퍼트 랩은 IBM의 컨설팅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와 함께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등 제품 설계와 구현까지 공동 개발하는 서비스다.

IBM은 이 과정에서 기업과 함께 소비자 문제 해결을 위해 도출한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고, 비즈니스로 전환할 수 있는 기술과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향후 기업은 디지털 역량과 애자일 프로세스를 내재화해 스스로 혁신을 이어갈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올해 1월부터 시행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개발을 위해 IBM 엑스퍼트 랩을 도입했다. 양사 기획자와 개발자는 하나의 팀을 이뤄, 약 4개월간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투자자가 금융 노하우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머니크루 서비스를 선보였다.

임용성 한국IBM 엑스퍼트 랩 총괄 상무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기업이 급변하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역량도 중요해졌다"며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IBM 엑스퍼트 랩은 기업이 서비스를 자체 개발을 하거나 외주를 주는 방식에 비해 개발 기간이나 비용 효율성도 뛰어나다. 특히 프로젝트 이후에도 혁신을 지속할 수 있는 자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에 큰 장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