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모바일, '도시락e심' 서비스 론칭…해외 데이터 든든

2022-01-18 08:48
  • 글자크기 설정

와이드모바일 도시락eSIM 소개 이미지 [사진=와이드모바일]

와이드모바일은 18일 e심(eSIM) 서비스 '도시락eSIM'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도시락eSIM은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USIM에 이은 와이드모바일의 세 번째 해외 데이터 서비스다. 

이심(eSIM)은 유심과 같은 물리적 카드가 아닌 휴대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단말기 내부에 탑재돼 있는 디지털 SIM을 뜻한다. 현재 국내에선 아이폰 XS 이상 모델과 아이패드 셀룰러 모델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올해 9월 국내 이심(eSIM) 상용화를 목표로 정부, 통신사, 단말기 제조사 등에서도 준비에 나서고 있다. 해외 여러 국가에서는 이미 e심 서비스가 상용화돼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올해 국내에서도 상용화가 되면 새로운 해외 데이터 상품으로 빠르게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오픈된 도시락eSIM은 구매부터 QR 설치 등 가입 절차를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단말기에 내장돼있는 디지털 심인 만큼 택배 배송 등이 필요 없어 편리하다. 처음 e심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은 출국 전 공항에 위치한 도시락 공식 로밍센터에서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현재 약 150여 개국의 데이터를 서비스 중이다. 해외에서도 부족한 데이터는 손쉽게 추가 구매할 수 있고, 신용·체크카드와 카카오페이 등을 지원해 결제도 간편하다.

특히 기존 도시락 브랜드와의 통합멤버십으로 하나의 아이디로 포인트를 적립,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USIM 고객이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와이드모바일은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포켓와이파이 브랜드 와이파이도시락과 도시락USIM에 이어 이번 도시락eSIM을 추가로 제공한다. 고객이 어떤 해외 데이터 상품이든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 다양한 고객의 성향과 여행 스타일, 상황에 맞게 대용량 데이터가 필요하거나 노트북, 태블릿 등 여러 디바이스를 동시에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와이파이도시락을 선택하면 된다. 유심 카드 이용을 원하거나 e심 미지원 단말기 소지 고객은 도시락USIM, 아이폰 이용 고객은 도시락eSIM을 선택할 수 있다.  

와이드모바일은 "이후에도 혜택, 멤버십 등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해외 데이터 상품은 종류에 관계없이 '도시락'에서 선택하면 후회 없이 든든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