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인기몰이' 중

2022-01-04 14:21
  • 글자크기 설정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세 번째로 많은 구독자 보유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사진=인천시교육청]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2만명을 넘어 17개 시·도교육청 중 세 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시교육청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입시·교육정보, 학교 소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매년 200여개씩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 학교 소개 ‘인천스쿨그램’ 콘텐츠는 매회 2천 회, 기초학력 해결을 위한 ‘찬찬한글’ 콘텐츠는 회당 2만 명 이상이 시청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대응 관련 ‘유나의 하루 등교에서 하교까지’는 38만, 옹성우 씨가 출연한 학교폭력예방 영상은 18만, 진로교육 홍보캠페인은 12만의 조회 수가 나오는 등 개설 이후 총 590만 조회 수와 누적 35만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을 고려해 인천 교육가족의 요구를 반영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한 결과 채널 구독자가 2만 명을 넘어섰다”며 “인천교육 특색에 맞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인천교육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식 

반부패 청렴 실천 서약식[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청렴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약식은 전 직원이 공직 사회의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에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고 △발로 뛰는 적극 행정 △이해충돌방지법 등 새로운 법과 제도의 이행 및 홍보 △갑질 근절 등 조직문화 개선 △학생‧학부모‧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청렴 활동 등을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새해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통해 전 직원이 새 마음, 새 뜻으로 청렴 의지를 다졌다”며 “부정부패가 설 곳 없는 깨끗한 공직 사회, 청렴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으뜸 동부 교육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