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은 내년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이 시행돼 그동안 지방자치단체장이 가지던 의회 소속 공무원의 임용권을 의장이 행사한다.
이날 협약은 인사권 독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것으로, 안병용 시장과 오범구 의장은 이런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서는 균형있는 인사교류, 신규임용 시 위탁, 교육 훈련 및 후생 복지 통합 운영, 결원 시 충원 요청 등을 담고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 중인 지역에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을 지원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시는 흥선 행복마을에 추진하는 '나눔과 소통의 거점 조성', '깨끗하고 안전한 골목 환경 개선' 등 도시재생 사업에 스마트 클린 세이프티존, 스마트 loT 보행로 등을 접목해 공모에 신청했다.
앞으로 흥선경로당에 무인 인식 방역시스템 등을 이용한 스마트 클린 세이프티존을 구축해 전염병을 차단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스마트 IoT 보행로를 구축해 어린이,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한 보행 환경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내년부터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의정부 정보도서관은 내년 1월 'MZ세대, 웹툰에 빠지다'란 주제로 SNS 웹툰 작가 난희 초청 강연회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16일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웹툰 이야기와 4컷 만화 그리기를 진행한다.
23일에는 'SNS 웹툰이란 무엇인가'란 주제로 청소년과 성인의 SNS 웹툰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신청은 5일 오전 10시부터 정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