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미디어스테이지 김홍도' 새해 해돋이극장에서 선보여

2021-12-30 09:2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문화재단]

경기 안산문화재단의 임진년 새해 첫 시작을 알리는 기획공연이자 장기 프로젝트로 추진하는 미디어스테이지<김홍도>가 2022년 1월 20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개막한다. 

30일 재단에 따르면, 김홍도의 어린 시절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져 있는 것들이 많이 없으나 강세황의 단원기를 통해 어린 시절 강세황의 집에 자주 드나들며 화법을 배웠다고 알려져 있다.

이를 통해 김홍도는 어린 시절을 안산에서 보냈음을 유추하고 있는데 이후 일찍이 도화서 화원으로서의 삶을 통해 그림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삶의 후기에는 깊이 있는 경험을 통해 그림의 원숙미를 더해갔다.

시는 이 같은 기록을 바탕으로 1991년 옛 문화관광부로부터 ‘단원의 도시’로 명명 받았고, 자치구 중 하나의 이름을 그의 아호로 지정하기도 했다.

재단의 이번 미디어스테이지 김홍도는 문화적 자산을 새롭게 재창조하여 누구나 그림 속 그의 삶을 유추해 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으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안산문화재단]

재단은 그동안 단원 김홍도를 여러 차례 무대 위의 공연 양식으로 소환해 관객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만들어왔다.

이미지극 <선동>(2007), 융복합공연 <단원화무도>(2017), 무용<댄싱키즈>(2019), 뮤지컬쇼케이스<신의 손을 빌린 남자>(2019)까지, 단원의 삶, 그림을 다양한 공연 장르의 형식을 빌려 표현해왔다. 

한편, 이번에 선보이는 미디어스테이지 김홍도는 오롯이 그의 그림들을 몰입형․ 체험형 공연으로 보여주는 것에 집중하되, 원작을 좀 더 밀도 있게 표현하고 그림과 미디어아트라는 현대의 기술 양식을 덧입혀 누구에게나 깊이 있는 감동을 선사할 준비를 마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