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소식] 울산 남구, 메타버스 활용 '남구 블로그 공모전' 개최 外

2021-12-22 20:04
  • 글자크기 설정

장생포 문화창고, 크리스마스맞이 특별공연 마련

울산 남구는 22일 비대면 온라인 가상현실 기술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 남구 블로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울산 남구]

◆ 울산 남구, 메타버스 활용 '남구 블로그 공모전' 개최 
 
울산 남구는 22일 비대면 온라인 가상현실 기술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 남구 블로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에서는 서동욱 남구청장과 수상자, 관계공무원이 각자가 설정한 아바타로 가상공간에 구현된 시상식장에 접속해 시상과 기념촬영 등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의 최우수상으로는 여행자의 시선에서 울산 남구를 걸어서 1박 2일 동안 보낼 수 있는 여행코스를 알차게 소개한 김지은씨의 '울산 남구 뚜벅이 1박 2일 여행코스'가 선정됐고, 우수상 2명, 장려상4명, 참가상 5명 등 모두 12명이 수상했다.

'2021 남구 블로그 공모전'은 '남구를 걸어보고서'를 주제로 남구의 문화·축제·관광·명소 등 남구의 숨겨진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지난 달 17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지은씨는 "공모전을 계기로 울산 남구의 숨은 명소들이 알려져 많은 분들이 고래가 춤추고 자연이 숨 쉬는 울산의 매력을 느껴봤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울산 남구 고래문화재단은 오는 25일과 26일 크리스마스 특별공연을 마련했다. [사진=울산 남구]

◆ 장생포 문화창고, 크리스마스맞이 특별공연 마련
 
울산 남구 고래문화재단은 오는 25일과 26일 크리스마스 특별공연을 마련했다.

먼저, 12월 25일에는 지난 2011년 초연을 시작으로 6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비밥'에 뮤지컬 요소를 더하고 장면을 업그레이드해 다이내믹한 공연으로 탄생된 '셰프' 공연이 열린다.
 
뮤지컬 '셰프'는 비트박스와 비보잉으로 최상의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배경으로 자신의 요리비법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두 셰프의 불꽃 튀는 요리대결을 내용이다.

공연은 오후 2시와 오후 5시, 모두 2회에 걸쳐 60분씩 진행된다.
 
26일에는 2020년 울산광역시 홍보대사였던 카이크루가 함께하는 스티릿댄스컬 '고래날다'를 만날 수 있다.

이날 공연은 오후 2시와 5시 두 차례 공연으로 비보이, 힙합 케이팝이 어우러진 퍼포먼스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로, 인터넷 사전예매 또는 현장 예매로 회당 50명까지 관람가능하며 인터넷 마켓티켓에서 예약가능하다.

단, 뮤지컬 '셰프'는 유료로 1인 1만원.

◆ 울산 남구자원봉사센터, 22일 '2021 남구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울산시 남구자원봉사센터는 22일 울산박물관 강당에서 '2021 남구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90여명이 참가했으며, 기념식과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표창은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우수 자원봉사자 및 기부자 22명 및 3개 단체에 주어졌다.

남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자원봉사자와 기부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