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진국 靑 민정수석 “아들의 처신, 제 불찰…아버지 부족함 있었다”

2021-12-21 14:31
  • 글자크기 설정

춘추관서 직접 사임사 발표…“국민들게 심려 사과”

“文 정부 정의·공정 의지 국민께 온전히 평가 받길”

아들의 입사지원서 문제로 논란에 휩싸인 김진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21일 사의를 표명했다. 사진은 지난 3월 4일 김 수석이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브리핑에 앞서 인사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김진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21일 아들의 입사지원서 논란에 대해 “제 아들이 부적절한 처신을 한 것은 전적으로 저의 불찰이라고 생각한다" 밝혔다.
 
김 수석은 이날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아버지로서 부족함이 있었다”며 사임사를 직접 발표했다.
 
그러면서 “저는 비록 떠나가지만 문재인 정부의 정의와 공정을 향한 의지와 노력은 국민들로부터 온전하게 평가받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이 9개월 만에 사퇴하면서 문재인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는 각종 논란으로 민정수석들이 조기에 사퇴하는 징크스가 이어졌다.
 
다음은 김 수석의 사임사 전문.
 
민정수석 김진국입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국민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아버지로서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제 아들이 부적절한 처신을 한 것은 전적으로 저의 불찰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을 섬기는 공직자들은 가족과 관련해서도 한 점의 오해나 의혹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해왔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부끄러운 점이 있다면 당연히 책임을 지는 것이 도리라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저는 떠납니다. 비록 떠나가지만 문재인 정부의 정의와 공정을 향한 의지와 노력은 국민들로부터 온전하게 평가받기를 희망합니다.
 
마지막까지 대통령의 곁을 지켜드리지 못해서 정말 송구합니다. 반드시 성공한 정부, 성공한 대통령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이 자리를 물러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