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 선정

2021-12-16 15:4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판교 그린네트워크’ 프로그램이 지난 12월 8일 환경부 지정 국가환경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2021.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에 최종 선정됐다.

16일 재단에 따르면,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따라 프로그램의 친환경성·우수·안전성 등을 심사하여 환경부 장관이 지정하는 국가 지정제도다.

선정된 기관은 환경부 장관 명의의 지정서 및 운영기관 현판이 부여되고 환경부 환경체험 교육 프로그램 우선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판교 그린네트워크’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지난 6년간 1,8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 판교청소년수련관 대표 생태환경 프로그램이다.

중·고등학교 생태환경 동아리 대상으로 우리 학교 숲 탐험, 기후변화 교육, 하천 건강성 조사, 생태계 조사 활동 등 다양한 생태 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담당 양우미는 “판교 그린네트워크”프로그램이 환경부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생태탐사단 “수피아” 청소년동아리와 함께 청소년에 필요한 다양한 환경보존 활동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