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1 NEXT LEVEL 경북 게임대회 개최

2021-11-30 08:51
  • 글자크기 설정

‘리그오브레전드’(5:5 단체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개인전) 2개 종목으로 대회 진행

경산시에서 열린 2021 NEXT LEVEL 경북 게임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목전에 다가온 4차산업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다방면에 걸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경산시는 지난 27일, 28일 2일간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 경북글로벌게임센터 주관으로 ‘2021 NEXT LEVEL 경북 게임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5:5 단체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개인전) 2개 종목으로 대회가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된 가운데 중학생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이 참여해 뜨거운 대전을 펼쳐져 박진감을 더 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 관람하지 못한 게임 마니아를 위해 유튜브를 통한 경기 생중계와 이벤트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지난 2년 동안 대부분 산업 활동이 위축되었던 반면 비 대면 모바일 게임 산업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추고 미래 핵심 세대인 MZ세대의 대표적인 관심사인 모바일 게임의 산업적, 문화적 역량을 집결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홍미숙 전략사업추진단장은 “게임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대표적 여가산업으로 우리시는 게임대회 활성화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열정과 재능을 4차산업혁명에 자연스럽게 접목해 미래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